2017년 2월 21일 화요일

위니펙 이민생활 10계명

1. 춥다고 불평하지 마라. 불평한다고 그 긴 겨울이 빨리 지나가진 않는다겨울을 즐기는 방법을 찾아봐라그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2. 비타민 D를 복용하라추운 날씨뿐만 아니라 어디든 딱히 갈 곳이 없다는 것을 알면 우울증에 빠진다비타민 D가 그대를 도와줄 것이다.
3. 이민생활에 있어 가장 좋은 친구란 자신에게 잘해주는 사람이 아니라 자신에게 아무것도 안 해주는 사람이다시간이 지날수록 나와 계속 연락하는 사람은 결국 나에게 아무런 피해도 입히지 않는 사람이다일부러 적을 만들 필요는 없지만 적은 본인이 원하지 않아도 생긴다본인이 모르는 적도 있다얼굴도 모르고 만난 적도 없는 적도 생긴다그러니 인간관계에 일희일비 하지 마라.

4. 세 치 혀를 조심하고 자신의 신상을 공개하지 마라. 좁디좁은 바닥이다.
5. 잘났다고 자랑하지 마라위니펙에는 자칭 세상에서 제일 잘난 사람들이 몰려 사는 곳이다그대의 자랑에 추임새를 넣어주는 그 사람은 다른 곳에 가서 당신의 못난 점을 이야기한다.
6. 처음부터 본인이 해본 적이 없는 일에 도전하지 마라운동도 워밍업이 필요하고 요리에도 예열이라는 것이 필요하다가능한 자신이 해 본 일부터 찾아보라.
7. 비즈니스든 취업이든 본인이 전설의 주인공이 될 생각을 버려라. 개척자가 되려는 욕심도 버려라선구자가 될 생각도 버려라그대는 그저 수많은 이민자들 중 하나라는 사실을 명심해라.
8. 무슨 일이 있어도 자존심만은 지켜라아무리 외국 땅에서 설움 받고 살아야 하는 처지라도 자존심마저 스스로 버리는 짓은 하지 마라그대가 상처받고 괴로워할 때 그대를 지켜주는 유일한 것이 자존심이다.
9. 어느 순간이든 대한민국으로 돌아갈 수 있는 최소한의 자금은 마련해두라어느 순간에도 당장 비행기 표를 끊을 수 있는 자금을 마련해두라.
10. 간 보려고 하지마라사람이든 비즈니스든 무엇이든 간 보려고 하지 마라그대가 아무리 꼼수를 쓰더라도 그대가 승자가 될 리 없는 곳이 캐나다다진정성과 정도만이 당신도 살고 당신의 가족들도 사는 유일한 방법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